2022/03 30

겨울에 먹어 더 맛있는 아이스크림

밴엔제리스 청키몽키 최고으 아이스크림은 편의점에서 파는 파인트 아이스크림이었다. 둥근 종이그릇에 프라스틱 뚜껑을 덮은 고급 아이스크림이다. 밥 숟가락으로 긁어내도 쉽게 모양이 말가지지 않는 우유 아이스크림, 표면 위를 큼지막하게 도려내서 한 술뜨면 꾸덕한 식감과 기분좋은 단맛이 느껴진다. 역시 한 겨울에 먹어야 더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3.26

어느 농부의 딸기 농사

딸기는 이런 모습으로 영하 20도를 버틴다. 봄이 되어야 겨우 파릇해지고 6~7월은 되어야 빨간 딸기를 보여준다. 화석연료를 마구 소비해 야간 7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가온을 하고, 철과 비닐을 이용해 바람을 막고, 외국에서 수입한 배지에서 수입한 비료로 키운다. 심지어 비료 처방도 일본 방식을 따른다. 99.99% 수입산이다. 스마트폰에 연결된 자동화기기는 온습도를 조절하고, 창문을 개폐하고, 양액비료를 준다. 딸기는 외국인 노동자가 수확한다. 딸기를 노지 딸기가 나올 철이 되기도 전에 하우스 딸기는 쨈용으로 내 버리는 가격으로 판매된다. 그게 자연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 기온이 상승하면 너 나할 것 없이 딸기가 쏟아진다. 드디어 주머니 가벼운 사람도 풍족히 먹을 시기가 온다. 기온만 오르면 ..

카테고리 없음 2022.03.24

재미만땅,

서울 종로 뒷골목에는 평소에 편두통 때문에 머리가 아파서 고생을 하는 한 남자가 살 고 있었다. 오늘도 출근을 했지만 머리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그를 본 회사 동료가 말해주길 큰 병원은 종합검사비용이 너무 비싸게 나오니까 종로 뒷골목에 있는 동네의원에 가면 최신형 자판기식 족집게 컴퓨터 검진기가 있다고 했다. 방법은 소변을 조금 받아서 넣고 3000원을 투입하면 자판기식 컴퓨터가 병명을 알려주고 처방전까지 내준다는 것이다. 그 말을 듣고 이 남자는 동네의원에 가서 자판기식 컴퓨터를 이용해 보기로 하고... 종이컵에 소변을 받아서 의원 휴게실에 있는 자판기식 컴퓨터 진찰기에 넣고 3천 원을 투입하자~ 컴퓨터가 마구 이상한 도형과 수식을 내더니 마침내 스르륵~ 스르륵~ 처방전을 인쇄해 내어 ..

카테고리 없음 2022.03.23